냥랭은 한 글자가 모두 하나의 행동을 나타낸다냥.
그리고 냥랭에서는 그것들을 키워드라고 부른다냥.
아래는 냥랭의 모든 키워드들이다냥.
키워드 | 설명 |
---|---|
? | 메모리 포인터 증가 |
! | 메모리 포인터 감소 |
냥 | 메모리 포인터가 가리키는 주소의 값 증가 |
냐 | 메모리 포인터가 가리키는 주소의 값 감소 |
. | 메모리 포인터가 가리키는 주소의 값을 유니코드로 변환 후 출력 |
, | 하나의 문자를 입력받아 메모리 포인터가 가리키는 주소에 유니코드로 변환 후 저장 |
~ | 메모리 포인터가 가리키는 주소의 값이 0일 때 짝이 되는 -로 점프 |
- | 메모리 포인터가 가리키는 주소의 값이 0이 아닐 때 짝이 되는 ~로 점프 |
뀨 | 메모리 포인터가 가리키는 주소의 값을 그대로 출력 |
먕 | 모듈 포인터 증가 |
먀 | 모듈 포인터 감소 |
; | 모듈 포인터가 가리키는 모듈에 쓰기 |
: | 모듈 포인터가 가리키는 모듈에서 읽기 |
' | 부모/자식 모듈 포인터 간 전환 |